KERIS 임직원 일동은 대구 동구지역 내 저소득층 및 노숙인을 위하여 매월 셋째 주 목요일 대구 동구청과 연계한‘사랑의 밥차’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후원 및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이웃사랑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4월 19일 KERIS 임직원 일동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대구경북혈액원과 연계한 사랑의 헌혈 활동을 통하여 이웃사랑 및 생명 나눔 문화를 몸소 실천하였다.
6월 14일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이 공동 사회 공헌 활동으로 대구 동구 내 저소득계층을 위한 ‘나눔으로 행복한 여름 나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공공기관 자원봉사 참여자들이 동구 소재의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하여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청소 및 시설 주변 정리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7월 11일 KERIS 임직원 일동은 「1사 1체험마을」결연을 한 경북 상주 구마이 곶감마을을 방문하여 농촌봉사 및 재능기부 활동을 하였다. KERIS는 지역사회와 상생 및 동반성장 문화 선도를 위해 지역 간 협력 체제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8월 1일 대구의 쪽방촌을 방문하여 여름 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폭염에 더욱 취약한 쪽방 주민들을 위해 온열질환 예방활동 및 건강관리 서비스도 병행하였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신용보증기금, 시민단체와 그리고 대구시가 함께 참여하였다.
12월 19일 대구시 동구지역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대구 동구 지역 아동복지관 사례관리 대상 아동 약 300명 지원을 위한 '아동 산타 선물 꾸러미'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진행된 ‘아동 산타 선물 꾸러미’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후원 물품 전달식 및 공공기관 자원봉사 참여자들이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아동들을 위한 선물 박스 포장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문화 실천에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