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저작권 걱정 이제 그만! KERIS 학교용 무료 폰트 보급
- 학교 안심폰트 10서체 19종 신규 배포 -
----------------------------------------------------------------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정제영, 이하 KERIS)은 이용 목적 및 용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학교 안심폰트(글꼴) 10서체 19종을 신규로 보급한다.
○ 학교 안심폰트는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교육기관용 오픈 폰트로, KERIS는 매년 공모를 통해 국내 전문기업에서 제작한 폰트 중 학교 수요가 높은 폰트를 선정하여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 2022년 13서체 24종, 2023년 21서체 24종에 이어, 올해에는 10서체 19종이 학교 안심폰트로 추가 선정되었다. 이번 신규 폰트는 수업자료, 학급문집, 가정통신문 등에 어울리는 디자인 서체로 학교 현장에서 다용도로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학교 안심폰트와 관련된 저작권 일체는 KERIS에서 양도받아, 학교와 시?도교육청 등에서는 저작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학교 안심폰트는 KERIS 교육저작권지원센터 누리집(copyright.keris.or.kr)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안심폰트를 활용하여 제작된 PPT 형태의 학교안심 템플릿도 함께 제공되어, 수업자료 제작, 교내행사 홍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KERIS 정제영 원장은 “학교 안심폰트와 학교안심 템플릿 배포로 현장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수업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학교 안심폰트 보급을 통하여 교육기관의 폰트 저작권 분쟁을 예방하고 안전한 저작물 이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