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KERIS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교육용 인공지능  시스템의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기초 연구

교육용 인공지능 시스템의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기초 연구

  • 출판번호

    RR 2024-2

  • 연구책임자

    김현철, 김정남

  • 연구진

    변순용, 이수영, 곽소아, 정기민

  • 발행년도

    2024

  • 키워드

    인공지능, 가이드라인, 지능형튜터, ITS

  • 담당부서

    디지털교육기획부

  • 원문보기(파일)

    [RR 2024-2]교육용 인공지능 시스템의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기초연구.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II. 선행연구
III. 교육용 인공지능 시스템 및 초·중등 교사 인터뷰 분석
IV. 교육용 인공지능 시스템의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안) 제안
V. 결론 및 제언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김현철(고려대학교), 김정남(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동연구자: 변순용(서울교육대학교), 이수영(서울교육대학교), 곽소아(고려대학교), 정기민(고려대학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