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KERIS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교육용 콘텐츠 현황 분석 및 개발·관리 가이드라인 연구

교육용 콘텐츠 현황 분석 및 개발·관리 가이드라인 연구

  • 출판번호

    RR 2022-04

  • 연구책임자

    정영식

  • 연구진

    정영식, 한승연, 정종원, 서정희

  • 발행년도

    2022

  • 키워드

    교육용콘텐츠, 가이드라인, 현황분석, 교육콘텐츠, 개발, 관리

  • 담당부서

    글로벌정책연구부

  • 원문보기(파일)

    교육용 콘텐츠 현황 분석 및 개발·관리 가이드라인 연구.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4. 용어의 정의

II. 현황 조사 및 분석
  1. 교육용 콘텐츠 개발·관리 현황 조사
  2. 교육용 콘텐츠 개발·관리에 대한 심층 인터뷰

III. 가이드라인 개발
  1. 교육용 콘텐츠 메타데이터 가이드라인
  2. 교육용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3. 교육용 콘텐츠 저작권 관리 가이드라인
  4. 교육용 콘텐츠 품질 관리 가이드라인

IV. 가이드라인 적합성 검토
  1. 메타데이터 가이드라인의 적합성
  2. 제작 및 품질 관리 가이드라인의 적합성
  3. 저작권 관리 가이드라인의 적합성

V.  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전주교육대학교 정영식
<공동연구자>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승연  
  울산대학교 정종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정희
<보조연구원>
  전주교육대학교 범상윤
  한양사이버대학교 송민혁
  울산대학교 이용성
<과제책임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계보경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