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2023년 디지털 교육 실태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

2023년 디지털 교육 실태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

  • 출판번호

    RM 2024-05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4

  • 키워드

    디지털;디지털교육;디지털역량

  • 담당부서

    글로벌교육기획부

  • 원문보기(파일)

    [RM 2024-05] 2023년 디지털 교육 실태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초·중등학교 디지털 교육 실태 현황
 1. 접근성
 2. 인적자원
 3. 디지털기기 관리
 4. 정보교육 운영

Ⅱ.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
 1. 2023년 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2. 디지털 리터러시에 영향을 미치는 배경변인 분석
 3. 학생과 교사의 디지털 기기 활용 효능감, 정책적 지원 요구 등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 집필
- 곽병일 책임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한나라 책임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검토
- 정광훈 본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최미애 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

KERIS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