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수업 사례 분석을 통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모델 개발 연구

수업 사례 분석을 통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모델 개발 연구

  • 출판번호

    RM 2022-07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2

  • 키워드

    에듀테크, 사례조사,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모델

  • 담당부서

    에듀테크전략부

  • 원문보기(파일)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모델 개발 연구 이슈리포트.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II. 공교육 현장에서의 주로 활용되는 에듀테크 제품 동향 분석
  1. 온라인 수업 및 교수·학습자료 제공 도구
  2. 수업지원 및 상호작용 도구
  3. 다양한 산출물 저작·개발을 지원하는 도구
  4. 교과 학습 지원 도구

III.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방법 및 유형분석
  1. 초등 교육현장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방법
  2. 중등 교육현장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사례

IV.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 모델 개발
  1. 교육 혁신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전략에 대한 시사점
  2.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모델 제안

V. 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요약
  2.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집필진>
순천향대학교 차현진 교수
단국대학교 황윤자 교수

<기획·검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상운 부장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윤정 선임연구원

<도움주신 분>
인하사대부속중학교 김형기 교사
전주효성중학교 안태위 교사
대구논공초등학교 전봉충 교사
대구신당초등학교 허성환 교사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