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2020년 초ㆍ중등학교 디지털교육 전환 실태 조사 지표 개발 연구

2020년 초ㆍ중등학교 디지털교육 전환 실태 조사 지표 개발 연구

  • 출판번호

    RM 2020-24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0

  • 키워드

    디지털교육, 디지털전환, 교육정보화

  • 담당부서

    정책연구부

  • 원문보기(파일)

    디지털교육 전환 실태 조사 지표 개발 연구.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1.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방법

Ⅱ. 국내 지표 사례 
  1. 2019년 초·중등학교 교육정보화 실태조사 현황 
  2. 이러닝 효과성 분석을 위한 지표
  3. 교육 정보화 지표 연구 사례
  4. 국내외 지표 비교

Ⅲ. 해외 사례
  1. 국제기구
  2. 미국 
  3. 독일
  4. 중국 
  5. 국가별 교육 정보화 지표 비교

Ⅳ. 디지털교육 실태조사 지표 개선안
  1. 개요
  2. 지표 구성

Ⅴ. 결 론 

참고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집 필 진
이승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안성훈(경인교육대학교)
이상현(동두천신천초등학교)
최준석(청석초등학교)
김민송(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