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학습분석 데이터 수집체계 표준 동향 Ver 2 (Caliper Analytics와 xAPI 비교 및 활용 사례)

학습분석 데이터 수집체계 표준 동향 Ver 2 (Caliper Analytics와 xAPI 비교 및 활용 사례)

  • 출판번호

    RM 2019-9

  • 저자

    유재욱, 손정은

  • 발행년도

    2019

  • 키워드

    학습분석, 데이터 수집, 표준, 상호운용성, 유즈케이스, Learning Analytics, Data collection, Standards, Interoperability, Usecases

  • 담당부서

    교육콘텐츠정책부

  • 원문보기(파일)

    RM 2019-9_학습분석 데이터 수집 체계 표준 동향 Ver.2.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 1

Ⅱ. 학습분석 표준 ∙ 5
 1. 학습분석 상호운용성 표준 ∙ 7 
 2. 학습 활동 데이터 수집 표준 ∙ 9
 3. Caliper Analytics와 xAPI 비교 ∙ 17

Ⅲ. 적용 사례 ∙ 23
 1. 칸랩스쿨 (Khan Lab School) ∙ 25
 2. University of Michigan – Video Lecture Capture and OpenLRS ∙ 26
 3. UC Berkeley - xAPI and Caliper utility for single LRS ∙ 27
 4. VitalSource Analytics ∙ 28
 5. Unizin Engage ∙ 29

Ⅳ. 나오며 ∙ 31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집필
유 재 욱(한국교육학술정보원)
손 정 은(한국교육학술정보원)

기획⋅검토
홍철기(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