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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권 221호] 2025 KERIS 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리포트

[통권 221호] 2025 KERIS 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리포트

  • 담당자

    유지선, 이예지

  • 발행년도

    2025

  • 키워드

    디지털교육, 에듀테크, 교육디지털전환, 디지털교육정책

  • 담당부서

    대외협력부

  • 원문보기(파일)

    KERIS 디지털동향_221호_수정.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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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외협력부 유지선(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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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 글로벌 디지털 교육 동향
- [미국] 주요 기관들, 인공지능 교육 지원에 나서다
- [미국] 학교 내 AI 도입의 새로운 국면: 각 주 정부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요?
- [미국] AI 시대, 교사가 먼저 실천하는 학문적 정직성
- [캐나다] 캐나다, 고등교육 분야에서 생성적 AI를 위한 국가 전략 필요
- [영국] 영국 학교들, AI 문해력 긴급 개혁 필요
- [영국] 우리 교육 시스템이 AI 시대를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 [독일] 교실에서의 인공지능(AI): 기회, 위험 및 실용적인 팁
- [스웨덴] AI로 교사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합니다
- [벨기에] 교육 분야의 책임 있는 AI: 기술 부문, 유럽을 위한 6가지 원칙 발표
- [체코] 체코, 모든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최대 규모의 AI 교육 프로그램 시작
- [일본] 일본, 디지털 교과서 허용: 2030년부터 공립 초등학교에 도입 계획
- [인도] 교육부, 3학년부터 AI 교육 의무화: 변화하는 정책의 종합적 고찰
- [싱가포르] 싱가포르 교사 4명 중 3명 AI 활용, 해외 평균의 두 배 수준: OECD 조사
- [태국] 태국, 교육 분야 AI 통합 강화
- [브라질] 브라질 교사, OECD 평균보다 더 적극적으로 AI 활용
- [멕시코] AI와 EdTech: 멕시코의 교사 번아웃 완화 및 교육 격차 해소 방안
- [우간다] AI 교육이 우간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요한 이유
- [나이지리아] 연방정부, 공립학교 디지털화를 위한 국가 스마트 학습 이니셔티브 출범
- [유네스코] 칠레, 제13차 디지털 국가 정상회의에서 교육 디지털 전환을 위한 행동 프레임워크 발표
- [OECD] 아일랜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디지털 기술의 영향 보고서
- [국내] 교육부, 남아공 G20 교육장관회의서 ‘유보통합·AI 교육’ 소개

나. 디지털 교육 연구 동향
- 학습 지원형 에듀테크를 활용한 초등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AI를 활용한 교육 및 학습: 통합 AI 중심 교육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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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유지선
  • 전화053-714-0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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