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통권 218호] 2025 KERIS 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리포트

[통권 218호] 2025 KERIS 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리포트

  • 담당자

    유지선

  • 발행년도

    2025

  • 키워드

    디지털교육, 에듀테크, 교육디지털전환, 디지털교육정책

  • 담당부서

    대외협력부

  • 원문보기(파일)

    KERIS 디지털교육 동향_218호.pdf  다운로드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KERIS 디지털교육 에듀테크 국내외 동향 블로그에서 편리하게 키워드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keris_global

■ 자료 출처 : 컨텐츠 내 url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외협력부 유지선(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더보기더보기

목차

가. 글로벌 디지털 교육 동향
 - [미국] 플로리다 첫 ‘AI 통합’ 중학교, 올 가을 탤러해시(Tallahassee)에서 개교
 - [미국] 교사들의 AI 위시리스트 그들이 실제로 원하는 것
 - [캐나다] 학생들 AI 리터러시 전략 필요
 - [영국] 영국 기술 장관, AI가 독서 장애 아동의 학습 기회 향상 가능성 언급
 - [영국] 고등교육에 인공지능을 조기 도입한 사람들의 통찰력
 - [노르웨이] AI 시대의 노르웨이의 평생 학습 접근 방식
 - [중국] 홍콩 에듀케이션 시티, AI 학습 확산 거점 인프라 강화ㆍ일상 교육 접목
 - [중국] 교육 분야에서 생성적 인공지능을 위한 다차원적 프레임워크 구축
 - [싱가포르] 싱가포르: NTU, AI 기반 교육 분야 선도
 - [아랍에미리트] AI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중동 교육의 새로운 지평
 - [호주] 개인 맞춤형 학습을 위한 AI 기반 Edtech 도구
 - [뉴질랜드] 우리가 젊은이들에게 AI에 대한 지식을 가르치지 않는다면, 누가 가르칠 것인가?
 - [아르헨티나] 인공지능이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변화시키는 10가지 방법
 - [브라질] 브라질 에듀테크 시장 보고서 (규모, 점유율, 성장, 추세)
 - [페루] 디지털 기술이 교사의 영향력을 어떻게 증폭시키는가
 -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교육 기술 강화
 - [나이지리아] 교사 교육과 나이지리아의 AI 미래
 - [르완다] 스마트 이비루후코(Smart Ibiruhuko) 청소년 디지털 교육에 혁명을 일으킬 예정
 - [미주개발은행] 교육 분야에서 AI 비전을 정의하는 3단계
 - [국내] 해외에서 성공한 AI 기반 맞춤형 학습은?

나. 디지털 교육 연구 동향
 - AI 통합교육의 인공지능 윤리역량 평가도구 개발 방향 탐색
 - 대학생들의 과제 준비를 위한 AI 대규모 언어 모델 활용
 - 인공지능 언어교육에서 언어교사의 디자인 사고 역량의 규모 개발 및 검증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유지선
  • 전화053-714-0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