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82)」에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에듀테크부(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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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칼럼
- 에듀테크, 산업, 교육
■ 국내 동향
- 에듀테크 키워 공교육 질 높이고 ‘K-에듀’ 수출 활성화 도모
-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 규모 2030년 1000조 전망
- 엔데믹 이후 에듀테크 기업 투자
■ 해외 동향
가. 북미 지역 동향
- 미국ㅣ2024년 이후 에듀테크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전망
- 미국ㅣ미국 에듀테크 플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의 투자 의지 재확인
나. 유럽 지역 동향
- 영국ㅣ2024년 영국 교육부의 교육기술 분야 투자 계획 요약
- 영국ㅣNesta와 민간 투자자의 교육기술 분야 투자 현황
- 유럽ㅣ유럽 위원회, ‘성공적인 디지털 교육 및 훈련’을 위한 권고안 발표
- 핀란드ㅣ에듀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헬싱키 교육 허브 프로그램
다. 아시아 지역 동향
- 중국ㅣ2024년 중국 디지털 교육 산업 발전 현황 및 투자 전망 전망
- 일본ㅣ1교 1000만엔, 「DX 하이스쿨」1000교 지정
라. 아프리카 지역 동향
- 르완다ㅣ르완다 기금,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나이지리아 AltSchool Africa 지원
- 에티오피아ㅣ에티오피아의 에듀테크 프론티어 블렌디드 러닝 탐색
■ 국내외 연구 동향
- 뉴스 기사 토픽모델 분석과 보고서로 본 에듀테크 및 투자 동향
- 공공 정책이 ‘실패’하고 벤처 캐피탈이 교육을 ‘구원’할 때: 경제적, 정치적 행위자로서의 에듀테크 투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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