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78)」의 일환으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정책연구부(global@keris.or.kr, 053-714-0550)
더보기
목차
■ 국내 동향
1.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인수위원회의 교육부문 국정과제 ····· 4
2. 시·도교육청에서 바라보는 메타버스 활용 교육 ····· 8
■ 국제기구 및 미주 지역 동향
3. 미국의 Getting Smart 사, 교육혁신 지수 구성 ····· 10
4. 교육의 다음 방향은? ····· 12
5. 능동 학습 도구 선택을 위한 루브릭 소개 ····· 14
6. 메타버스가 학습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 16
7. 실시간 원격 수업에서의 카메라 사용 재검토 ····· 17
8. STEAM 교육 거버넌스에서 각 주체의 역할은? ····· 18
9. 미국, 주 정책 결정 시 교사 목소리 반영 ····· 19
10. 2022 EDUCAUSE 호라이즌 리포트 | 교수학습 에디션 ····· 20
11. 온타리오 주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미래 ····· 21
■ 기타 지역 동향
12. 유럽 디지털 교육생태계 내 핵심 동력으로서의 에듀테크 ····· 22
13. 터키 Ozer 장관의 교육부 2022년 예산 관련 국회 연설 ····· 25
14. 에스토니아의 디지털 교육 시스템 ····· 2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