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78)」의 일환으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정책연구부(global@keris.or.kr, 053-714-0550)
더보기
목차
■ 국제기구 및 미주 지역 동향
1. 세계적인 교육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교육계 코로나19 대응방안 ····· 4
2. 코로나19 이후 교육자들의 우선순위는 정신 건강 ····· 6
3. 학생 정신 건강 상태 보고서 : 노력, 스트레스 요인 및 지원 ····· 8
4. 스탠포드 대학, 사회정서학습(SEL) 및 목적 학습(purpose learning) 프로그램 Wayfinder의 효과성 규명 ····· 11
5. 미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에듀테크 도구 ····· 13
6. 2022년 글로벌 교육 전망 ····· 15
■ 아시아 지역 동향
7. 중국 교육부, 2022년 핵심 과제 및 교육정보화 전략 소개 ····· 17
8. 중국 교육부, 2022년 기초교육 관련 주요 과제 발표 ····· 20
9. 중국 교육부, 국가 주도의 스마트 교육 플랫폼 출시 ····· 21
10. 중국 교육부, “24365 취업플랫폼” 고도화 실시 ····· 23
■ 기타 지역 동향
11.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 코로나로 인해 발생한 학습 손실 : 말라위에서 나온 증거 ····· 2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