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통권 165호] 2022 KERIS 디지털교육 동향 리포트

[통권 165호] 2022 KERIS 디지털교육 동향 리포트

  • 담당자

    계보경, 박준홍, 이다영

  • 발행년도

    20220515

  • 키워드

    국내외동향, 초등교육, 중등교육, 고등교육, 대학교육, 디지털교육, 코로나19, ICT융합

  • 담당부서

    글로벌정책연구부

  • 원문보기(파일)

    2022 KERIS 디지털교육 동향(통권 제165호)_F(220515).pdf  다운로드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78)」의 일환으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정책연구부(global@keris.or.kr, 053-714-0550)
더보기더보기

목차

■ 국제기구 및 미주 지역 동향
1. 세계적인 교육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교육계 코로나19 대응방안 ····· 4
2. 코로나19 이후 교육자들의 우선순위는 정신 건강 ····· 6
3. 학생 정신 건강 상태 보고서 : 노력, 스트레스 요인 및 지원 ····· 8
4. 스탠포드 대학, 사회정서학습(SEL) 및 목적 학습(purpose learning) 프로그램 Wayfinder의 효과성 규명 ····· 11
5. 미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에듀테크 도구 ····· 13
6. 2022년 글로벌 교육 전망 ····· 15

■ 아시아 지역 동향
7. 중국 교육부, 2022년 핵심 과제 및 교육정보화 전략 소개 ····· 17
8. 중국 교육부, 2022년 기초교육 관련 주요 과제 발표 ····· 20
9. 중국 교육부, 국가 주도의 스마트 교육 플랫폼 출시 ····· 21
10. 중국 교육부, “24365 취업플랫폼” 고도화 실시 ····· 23

■ 기타 지역 동향
11.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 코로나로 인해 발생한 학습 손실 : 말라위에서 나온 증거 ····· 24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국제협력특임팀 유지선
  • 전화053-714-0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