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온라인 수업, 교육 혁신을 꿈꾸다
2. 쌍방향 화상 수업으로 학습격차를 줄이다
3. 소통하고 교감하는 원격수업
4.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원격 수업과 교육의 미래
5. 미래교실을 설계하는 블랜디드 러닝
6. 온라인 수업으로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
7. 온라인에서도 교사 피드백이 가능할까?
8. 온라인의 장점을 살린 원격 수업
9. 온라인 수업도 협업으로!
10. 새로운 길, 온라인 수업
11. COVID-19 시대에서 Digital Promise와 효과적인 학습 지원
12. 소통, 적응, 새로운 시도
13. 단위 자격인증제를 통한 가상 학습 문제 해결
14.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 도입 사례
15.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과 기술 활용
16. 사회적·감정적 학습에 대한 학생 참여 독려
17. 원격 수업 기간에 동기를 부여하고, 즐겁게 수업하며 건설적인 관계를 맺기 위한 8가지 전략
18. 교육 & COVID-19 문제점들의 발생
19. 온라인에서 수정하고, 개선하고, 가르치기
20. 코로나 시대의 교육
더보기
저자소개
석성초등학교 교사 | 홍지연
김포신풍초등학교 교사 | 최상현
강릉한솔초등학교 교사 | 이권영
연곡초등학교 교사 | 서석현
원주태장초등학교 교사 | 김승연
대남초등학교 교사 | 전가현
고촌초등학교 교사 | 신윤철
김포신풍초등학교 교사 | 조명우
마송중앙초등학교 교사 | 임지원
신곡초등학교 교사 | 김준영
Digital Promise 국장 | Odelia Younge
Norwood Schools 교사, Bethesda, Maryland | Vicky Masson
Fallsburg 초등학교 교사, Louisa, KY | Wrendi McDavid
Clark County Education Association 교사, Las Vegas, Nevada | Jordana McCudden
Juab 중학교 교사, Nephi, Utah | Karin Bradley
Independence 초등학교 교사, Weldon Spring, Missouri | Rachael Wilcox
Bethel Park School Distriect 교사, Pennsylvania 교사 | K. D. Meucci
Colin P. Kelly 초등학교 교사, Compton, California | Jessica Bibbs-Fox
Juab 고등학교 교사, Nephi, Utah | Kristy Carter
Clark County Education Association 교사, Las Vegas, Nevada | Grace Ange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