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82)」에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에듀테크부(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더보기
목차
■ 칼럼
- 디지털 교육과 방과 후 교실
■ 국내 동향
- 교육부, 초·중·고 ‘방과후 AI교육’ 확대 추진
- 방과후 디지털 수업 사례
- 사회공헌 프로그램 방과후 디지털 교육
■ 해외 동향
가. 북미 지역 동향
- 미국ㅣ미국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 미국ㅣ테크 산업 다양화로 이어지는 방과 후 프로그램
나. 유럽 지역 동향
- 영국ㅣ스코틀랜드 자선 기금의 방과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보조금 제도
- 영국ㅣ방과후 디지털 테크 클럽 설립 및 운영 가이드
- 핀란드ㅣ미래를 대비하는 핀란드 교육, 현상기반 학습과 방과후 커리큘럼
- 독일ㅣ초등생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Hort
다. 아시아 지역 동향
- 중국ㅣ디지털 기술이 중국 방과 후 서비스 혁신 주도
- 일본ㅣ일본 교육분야의 디지털 전환, “교육DX” 진행 중
라. 아프리카 지역 동향
- 가나ㅣ기술 교육을 위한 연합: Ghana Code Club과 Life is Tech!
■ 국내외 연구 동향
- 섬 지역 초·중등 방과 후 교사의 인식을 통해 본 청소년 인공지능(AI) 교육 실태
- 머신러닝 알고리즘 이해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
더보기